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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주택관리사협회 광주시회 홈페이지 운영 및 이용규정 제1장 총 칙 제1조 (목 적) 이 규정은 대한주택관리사협회 광주시회(이하 "시회"라 한다)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한다)에 대하여 시회의 운영 유지 보수 및 주택관리사(보) 회원 및 홈페이지 회원(이하 "회원"이라 한다) 등에게 이용조건 및 절차에 관한 기본적인 사항과 규정을 정하도록 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제2조 (용어의 정의) 이 규정에서 사용하는 용어는 다음과 같이 정의한다. ① 주택관리사(보) 회원 : 주택관리사(보)로서 협회의 정관에 의거 회원으로 인정된 자. ② 홈페이지 회원 : 제1항 이외의 주택관리사(보) 및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에 필요한 사항을 정상적으로 입력하고 이 규정의 내용에 대하여 동의하는 자. ③ 아이디(ID) :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정하고 시회가 승인하는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 ④ 비밀번호 : 회원의 본인 여부 및 본인의 아이디(ID)임을 확인하고 회원의 비밀 보호를 위해 회원 자신이 정한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 ⑤ 해지 : 시회 또는 회원이 서비스 개통 후 이용계약을 종료하는 것. 제3조 (규정의 효력 및 변경) ① 이 규정은 운영위원회의 의결 후 서비스 메뉴 및 시회 홈페이지에 게시하여 공시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한다. ② 시회는 합리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이 규정을 변경할 수 있으며, 변경된 규정은 제1항과 같은 방법으로 게시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한다. 제4조 (규정 외 준칙) 이 규정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이 관계법령에 규정되어 있을 경우에는 그 법령에 따른다. 제2장 서비스 이용계약 제5조 (이용계약의 성립) ① 회원은 이 규정을 준수한다는 의사표시를 한 후 시회가 정한 가입양식에 따라 회원 가입신청을 하여야 하며, 동 가입신청에 대하여 시회의 가입승낙이 있는 경우에 서비스 이용계약이 성립한다. ② 온라인 가입신청 양식에 기재하는 모든 회원 정보는 실재와 일치하는 자료인 것으로 간주된다. 본인 실명이나 실재와 일치하는 정보를 입력하지 않은 자는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없으며 또한 해당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다. 제6조 (이용신청의 불승낙 등) ①협회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 회원가입 신청에 대하여 승낙을 하지 않을 수 있다. 1. 회원가입 신청 시 가명, 차명, 기타 다른 사람 명의의 신청 등 가입신청 양식상의 기재사항을 허위로 신청한 경우. 2. 회원가입 신청자가 이 규정에 의거하여 회원의 해지 사실이 있는 경우. 3. 사회의 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4. 협회가 정한 이용조건을 위배한 경우. 5. 상업적인 목적으로 사용한 경우. 6. 만 19세미만의 아동 및 청소년이 법정대리인의 사전 동의 없이 신청한 경우. ②시회는 공익적 목적으로 시·도회 ID 부여등 별도의 형위를 할수 있다. 제7조 (이용계약사항의 변경) 회원은 이용 신청 시 협회의 가입신청서에 기재한 정보가 변경된 경우에는 이를 신속히 변경하여야 하며, 변경하지 않은 정보로 인하여 발생한 문제에 대해서는 이용자에게 책임이 있다. 제3장 의 무 제8조 (시회의 의무) ①시회는 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등에관한법률 등 관계 법령에 따라 회원의 가입신청 시 제공받은 개인정보, 추후에 추가로 제공받는 개정정보를 보호하여야 한다. ②시회는 정보체계의 구축 운영 및 유지관리를 위하여 정보화 위원회를 설치 운영하여야 한다. ③시회는 정보체계 구축 운영 및 유지관리와 정보화 위원회 운영을 위한 예산을 편성하여야 한다. ④시회는 정관 및 이 규정에서 정한 경우가 아니면 홈페이지(전부 또는 일부) 폐쇄 또는 정보 이용제한을 할 수 없다. 제9조 (회원의 의무) ①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된다. 1. 타인의 서비스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도용하는 행위. 2. 타인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행위 3.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사생활을 침해하는 행위. 4. 게시판 등에서 욕설, 비방 또는 음란, 폭력적인 내용의 표현을 하는 행위. 5. 과실 또는 고의로 허위의 정보를 공개 또는 유포하는 행위. 6. 다량의 정보를 전송하거나 동일한 또는 유사한 내용의 정보를 반복적으로 게시하여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는 행위. 7. 광고성 정보를 수신자의 의사에 반하여 게시판에 게시하여 다른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는 행위. 8. 정보통신설비의 오작동이나 정보 등의 파괴를 유발하는 컴퓨터 바이러스 등을 유포하는 해위. 9. 시회의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시회의 사전승낙 없이 복제 또는 유통시키거나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행위. 10. 시회의 정상적인 운영 또는 업무를 방해하거나 서비스의 운영을 방해하는 행위. 11. 불법선거운동을 하는 행위. 12. 기타 미풍양속을 해하거나 관련법령 및 이 규정을 포함하여 시회가 정한 이용 조건에 위반하는 행위. ② 회원은 이 규정에서 정하는 사항과 서비스 이용안내 및 주의사항을 준수하여야 한다. ③ 회원은 서비스의 일부로 보내지는 대한주택관리사협회와 시회 업무상 정보 및 광고정보를 받는 것에 동의 하여야 한다. ④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로 발생하는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다. 1. 회원은 자신의 아이디(ID)와 비밀번호를 관리할 의무를 가지며, 회원의 아이디와 비밀번호의 관리소홀로 인하여 발생된 피해. 2. 시회의 사전 서면동의 없는 영리목적의 영업행위 및 사회의 공공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3.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게재한 게시물 또는 컨텐츠 등으로 타인에게 손해를 가한 경우 4.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불법적으로 타인에게 해를 입히거나, 명예를 훼손,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경우 ⑤ 회원은 자신의 아이디 또는 비밀번호가 부정하게 사용된 경우 반드시 시회에 그 사실을 통보하여야 한다. ⑥ 회원은 명시적 동의가 없는 한 시회의 서비스의 이용 권한, 기타 이용계약상의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하거나 기타 처분할 수 없다. ⑦ 협회의 정관 개정 또는 규정 변경(이하 시회 운영세칙 및 규정을 포함한다.)으로 인한 주택관리사(보)회원과 홈페이지 회원의 회원등급에 따른 서비스를 달리 제공할 수 있다. ⑧ 회원이 홈페이지에 자료 또는 게시물을 올리는데 있어서는 각 게시판의 제목과 성격에 맞는 자료를 올려야 하며, 운영자등은 지정된 장소로 임의 이동 할 수 있다. 제10조 (개인정보의 보호) ① 시회는 개인정보보호 등과 관련된 관계법령에 따라 이용신청시 제공받는 회원의 개인정보, 추후에 추가로 제공받는 개인정보 및 서비스 이용 중 생성되는 개인정보를 보호한다. ② 회원은 시회가 요구하는 다음 소정의 개인정보를 제공해야 합니다. 1. 회원 번호(ID) 2. 비밀번호 3. 이름 4. 주민등록번호 5. 주소 6. 전화번호 7. 주택관리사 자격증 번호〔주택관리사(보)회원에 한함〕 ③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은 다음 각 호와 같으며, 이 한도 내에서는 회원은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에 대하여 이 규정을 통하여 동의한다. 1. 서비스 제공과 회원관리. 2. 회원 전체 또는 일부의 개인정보에 관한 통계자료를 작성, 개인의 맞춤형서비스, 학술적인 연구, 공공목적을 위한 자료 제공, 시장조사를 위해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④ 시회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취득한 회원의 정보를 본인의 사전승낙 없이 타인에게 누설 또는 배포할 수 없으며, 서비스관련 업무이외의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다. 단, 아래사항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예외로 한다. 1. 전기통신기본법 및 관계법령에 의한 국가기관 및 관계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2. 기타 관계법령에서 정한 절차에 따른 요청이 있는 경우. ⑤ 회원은 언제든지 시회가 보유하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시회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하여야 한다. 또한 회원이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 시회는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는다. ⑥ 시회는 개인정보보호를 위하여 관리자를 정하여 자료 관리에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도록 하나 불가항력적인 상황에서 발생한 개인정보의 손상에 관하여는 복구에 기울이는 노력이상의 책임을 지지 않는다. 다만 책임자에 대한 문책은 예외로 한다. ⑦ 시회 또는 그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제3자는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하여야 한다. 제4장 서비스제공 및 이용 제11조 (서비스 이용시간 및 제한) ① 서비스 이용은 시회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한다. ② 시회는 정기점검, 보수 등 업무상, 기술상의 이유로 서비스 이용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시회는 사전 또는 사후에 이를 시회의 홈페이지에 그 사실을 공지하여야 한다. 제12조 (정보제공 및 광고게재) 시회는 홈페이지 등에 정보제공 및 광고를 게재할 수 있다. 단 시회는 광고주의 판촉활동에 회원이 참여하거나 교신한 결과로 발생하는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지지 않는다. 제13조 (게시물 등의 관리) 정보화 위원회는 회원이 게시한 게시물이나 전송한 내용물이 제9조 ①항 각호의 의무를 위반할 경우 게시물의 삭제등 필요한 조치를 할 수 있다. 제14조 (서비스 내용변경) 서비스 내용변경의 범위는 서비스 내용의 전체로 서비스 내용이 추가, 변경 또는 삭제되는 경우에는 필요한 사항을 회원들에게 공지하거나 통보한다. 제15조 (서비스제공의 제한 및 정지) ① 시회는 다음에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서비스제공의 일부 또는 전부를 제한하거나 정지할 수 있습니다. 1.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교체, 정기점검, 공사로 인한 경우. 2. 전기통신사업법의 규정에 의한 서비스중지의 경우. 3. 천재지변 등으로 인하여 서비스제공이 어려운 경우. 4. 이용의 폭주 등으로 인하여 서비스 이용에 문제가 발생한 경우. ② 1항의 규정에 의하여 회원의 이용을 제한하는 경우에는 시회는 그 제한의 종류, 사유 및 기간 등을 회원에게 공지한다. 제16조 (회원의 탈퇴 및 자격상실) ① 회원은 언제든지 자신의 이용계약을 해지하고 탈퇴할 수 있으며, 이때 회원 본인이 시회의 해지서비스를 이용하여 해지신청을 하여야 한다. ② 시회는 회원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였을 경우에는 사전 통지없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또는 기간을 정하여 서비스 이용을 중지할 수 있다. 1. 타인의 서비스 ID 및 비밀번호를 도용한 경우. 2.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한 경우. 3.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한 경우. 4. 같은 사용자가 다른 ID로 이중등록을 한 경우. 5.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를 한 경우. 6. 서비스의 안정적 운영을 방해할 목적으로 다량의 정보를 전송하거나 컴퓨터 바이러스프로그램 등을 유포시키는 경우. 7. 시회, 다른 회원 또는 타인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경우. 8. 불법선거운동과 관련하여 선거관리위원회의 유권해석을 받은 경우. 9. 시회의 서비스 정보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시회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또는 유통시키거나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경우. 10. 본 규정을 포함하여 기타 시회가 정한 이용조건 및 관계법령을 위반한 경우. 11. 게시판에서 3회이상 삭제 또는 경고 처분을 받은경우 제5장 위원회 제17조 (정보화 위원회) ①시회는 홈페이지의 관리와 운영에 관한 중요사항을 심의・추진하기 위하여 정보화 위원회를 둔다. ②정보화위원회는 위원장을 포함 7이내의 위원으로 구성한다. ③위원의 임기는 2년으로 하며 연임할 수 있다 ④정보화위원장은 운영위원회에서 정하며, 위원회 업무를 총괄한다. ⑤정보화위원회는 다음 각호의 업무를 수행한다. 1. 홈페이지 관리 및 운영 기본계획의 수립 2. 홈페이지 운영실태 조사 및 평가. 3. 홈페이지 개발 및 구축 4. 홈페이지 콘텐츠 관리 5. 게시판 게시물 삭제에 관한 분쟁 사항 심의 6. 홈페이지 관리운영에 관한 중요사항 ⑥정보화 위원회는 위원간 원활한 정보교류를 위하여 1인의 간사를 둘 수 있다. ⑦의결은 위원 과반수이상 출석과 출석위원 과반수이상의 찬성으로 한다. ⑧위원장은 홈페이지의 안정적 운영과 지속적인 개발을 위하여 필요시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유지보수 계약 체결을 운영위원회에 요청할 수 있다. ⑨정보화 위원회는 홈페이지 운영 및 침입차단시스템의 적정한 운영과 관리를 위하여 홈페이지 관리자를 지정하여야 한다. ⑩정보화 위원장은 홈페이지 및 관련 장비 및 시설을 보호하기 위한 안전대책을 강구하여야 한다. 제18조(홈페이지 관리자) ①홈페이지 관리자는 정보화위원장이 임명하며, 관리자는 선량한 관리가 되도록 노력하며 일정기간 관리가 어려울 경우 반드시 대리자를 지정한다. ②관리자는 홈페이지의 운영과 관리의 책임이 있다. ③홈페이지 관리자는 다음업무를 수행하며, 홈페이지 이용자의 관련된 정보를 유출하여서는 안된다. 1. 자료의 수집, 신규입력의 요청, 수록된 자료의 수정 및 삭제 2. 주요 소프트웨어에 대한 정기적인 예방점검. 3. 웹서버 및 침입차단 시스템의 관리운영 및 유지보수. 4. 개발 프로그램 웹서버 및 침입차단 시스템에 대한 업그레이드. 5. 장애발생시 유지보수. 6. 장애 이력사항 유지・분석. 7. 사용자 교육지원 8. 백업 및 인터넷 통신회선 관리 9. 기타 정보화위원회에서 의결된 사항의 집행. ④홈페이지 관리자는 자료의 손상 및 훼손 사고에 대비하여 주기적으로 자료를 백업 및 보관하고 사고시 신속한 복구가 가능하도록 하여야 한다. 제6장 기 타 제19조 (저작권의 귀속) ① 시회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시회에 귀속된다. ② 회원은 시회의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시회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된다. 제20조 (규정의 개정) ① 시회는 개정된 규정(동의서 포함)을 지체 없이 공시하고, 개정된 규정은 제3조와 같은 방법으로 효력을 발생한다. 다만, 회원의 권리 또는 의무에 관한 중요한 규정의 변경은 최소한 7일전에 공시한다. ② 개정된 규정이 공시된 이후 이용 회원이 이에 동의하지 않으면,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다. 단, 규정의 효력발생일 이후의 계속적인 서비스 이용은 개정된 규정에 대하여 동의한 것으로 간주한다. 제21조 (손해배상) 시회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는데 있어서 고의가 없는 한 회원에게 발생한 손해를 배상하지 않는다. 제22조 (면책조항) ① 시회는 회원이 시회의 서비스 제공으로부터 기대되는 이익을 얻지 못하였거나 서비스 자료에 대한 취사선택 또는 이용으로 발생하는 손해 등에 대해서는 책임이 면제된다. ② 시회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된다. ③ 시회는 이용자 상호간 또는 이용자와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하여 물품 및 기타의 거래를 한 경우에는 책임이 면제된다. ④ 시회는 회원이 서비스에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그 내용에 관하여 책임이 면제된다. ⑤ 시회는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이 면제된다. 제23조 (관할법원)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발생한 분쟁으로 소송이 제기될 경우에는 대한주택관리사협회 광주시회의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한다. <부 칙> 1. (시행일) 이 규정은 2009년 3월 1일부터 시행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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