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십니까? 대한주택관리사협회 제9대 광주시회장 서금석입니다. 광주시회 홈페이지를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대한주택관리사협회는 공동주택관리법 제81조에 의거하여 설립된 법정단체입니다. 협회는 전국의 17개 시·도회를 기반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2021년 1월 현재 전국적으로 1만 7천여 명의 회원이 공동주택관리 현장에서 일하고 있습니다.
우리 광주시회는 현재 1,000여 명의 회원이 대부분 공동주택과 집합건물에서 관리사무소장 현직에 근무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광주시회 운영위원회는 시회장, 감사 2명, 부회장 5명 그리고 각 지부장을 중심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법정 제9대 및 10대 광주시회는 전임 집행부가 이뤄놓은 그 토대 위에 새로운 도약을 꿈꿉니다.
저희들은 어떻게 사회에 공헌할 수 있는지에 대해서도 적극적으로 고민하고 그 진로를 모색하고자 합니다.
교육 프로그램의 다양화를 통해 회원들의 바람을 해결해야 하고자 합니다.
저희는 무엇보다도 공동주택관리 분야에서 회원들이 다양하게 또 자유롭게 공부할 수 있는 분위기를 만들고자 합니다. 정보와 지식은 광범위하고 신속하게 교류되어야 합니다.
우리 광주시회는 2021년 첫 상근제로 출발했습니다.
상근제 회장으로서 회원들의 바람이 무엇인지를 파악하고 회원들 가까이에서 이를 해결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협회와 주택관리사의 역할이 갈수록 높아져 가고 있지만, 공동주택관리의 비중에 비해 사회적 시선과 그 위상은 만족스럽지 못한 것이 현실입니다. 따라서 우리는 자체적으로 회원들의 교육 서비스를 강화함으로써 회원들의 전문성을 높이고, 효율적인 공동주택관리 및 투명한 공동주택 문화를 선도함으로써 주택관리사의 사회적 위상을 제고시키고자 합니다.
아울러 주택관리사의 위상을 높이기 위해 주택관리사의 사회적 공동체 가치 실현을 통한 사회적 공헌에 힘쓰겠습니다.
그리고 저희들은 아파트 입주자등의 단체와 다양한 협력 체계를 갖춤으로써 지역사회 발전과 선진적인 공동주택 문화를 이끌고자 합니다.
“협회는 회원 속으로, 회원은 사회 속으로”
함께 열심히 뛰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대한주택관리사협회 제9대 광주시회장 서 금 석 올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