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회장 인사말

  • HOME
  •  > 광주시회
  •  > 시회장 인사말

공동주택관리의 전문성 강화와
투명성 확보를 위하여

안녕하십니까?
광주시회장 이상운입니다.

대한주택관리사협회 광주시회 홈페이지를 방문하신 여러분 반갑습니다.

대한주택관리사협회는 공동주택관리법 제81조에 의거하여 설립된 법정단체로서 1만 5천여명 이상이 회원으로 등록하여 활동하고 있고, 전국 17개 시도회를 기반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광주시회는 시회장, 감사 2명, 부회장 5명, 17개 지부장 등 23명의 운영위원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사무국과 약 700명의 회원이 활동하고 있습니다.

광주시회에서는 회원들의 전문성을 강화하기 위하여 공동주택 관리지원센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주택관리사의 공동주택 관리실무상담, 변호사의 관계법령에 대한 유권해석, 노무사의 고용분쟁상담, 하자진단 전문가의 건축물에 대한 안전진단, 전기․소방전문가의 상담을 통한 공동주택관리와 관련된 회원 및 입주민들의 분쟁을 사전에 예방하고 갈등을 해소하는데 일조를 하고 있습니다.

광주시회는 또한 회원들과 입주민들의 교육을 통한 공동주택관리 문제를 해결하는데 앞장서고 있습니다.

1년에 4차례의 직무교육을 통한 회원들의 관리능력 향상을 꽤하고, 광주광역시청의 지원교육을 통하여 회원여러분들의 인권교육, 층간소음예방교육등 공동주택 관리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히고 있으며, 산업안전관리공단, 노동부에서 주관하는 관리감독자교육, 시특법에 의한 시설물 안전관리교육 등을 통한 안전사고 예방 등 공동주택 관리에 대한 제반 교육기관으로서 활동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각 분야의 전문가 상담과 교육을 통하여 회원들의 전문성 강화와 공동주택관리의 투명성 확보에 만전을 기하고 있습니다.

투명한 공동주택관리를 통한 입주민들의 신뢰를 확보하고, 공동주택관리 전문지식으로 관리업무를 수행하여 살기 좋은 아파트, 신뢰받는 관리사무소가 되도록 광주시회를 운영하고 있으며, 회원과 함께하는 광주시회, 대한주택관리사협회가 될 수 있도록 회원여러분의 많은 방문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대한주택관리사협회 광주시회장 이 상 운 배상

PARTNER

더보기